.com/pagead/js/adsbygoogle.js">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리}생리 안 하는 법/미레나와 비잔정(호르몬제)

by 비공개_K 2021. 7. 19.

심각한 생리통을 없애봅시다/미레나와 비잔정(호르몬제)
안녕하세요 HTSA입니다.
오늘은 생리통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통의 증세는 아랫배와 허리에 통증을 느끼거나 심하신 경우 구토, 어지러움, 설사, 변비, 두통, 피로감, 기절까지 다양한 증상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생리통이 없다가 생긴 케이스인데요.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식은땀을 흘리며 질질 짤 정도로 심각했었습니다.


htsa
저는 두통과 복통, 그리고 다리에 피가 빠져나가는 듯한(?) 피로감을 느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을 넘어 직장생활에까지 영향을 주자 생리를 안 하는 수술이 있다는 것을 알고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었는데요.

사진출처:두산백과/미레나

바로 미레나입니다.

<미레나>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자궁 내 피임 장치로 루프를 자궁에 삽입합니다.

자궁경부 점액의 점도를 증가시켜 정자의 자궁 및 난소로의 이동을 억제하고 자궁 내 농도가 높아지게 되는 경우 자궁 및 난관에서의 정자의 운동성과 기능을 저하시켜 수정을 예방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제가 인천 S여성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결과 성경험이 없으면 이 관을 자궁에 넣어 루프를 삽입하는 것이 매우 매우 아플 수 있다는, 즉 이 방법을 권하지 않으신다는 청천벽력 같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ㅠ...
(그래도 하신 분도 계시긴 하시다고 들었습니다. 많이 아파하셨다고 하네요...)


htsa
호기롭게 미레나를 하겠다며 진료실을 들어갔던 저는 실의에 빠졌고 담당 선생님께서는 대신 비잔이라는 (-자궁내막증 치료제) 먹는 약을 처방해주시겠다고 했습니다.

Visanne

이건 제가 받은 안내서인데요. 그만 커피를 엎지르고 말았습니다...

 

자궁내막증 치료제 비잔정

<자궁내막증>이란 자궁내막과 유사한 조직이 자궁 외부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만성염증을 일으키고 자궁내막증 병변을 형성한다 합니다.

자궁내막증 발생 및 유병률

발생 및 유병율과 원인은 넘어가겠습니다.

그렇다면 비잔은 어떤 약제일까요?

비잔 정

비잔은 자궁내막증에 효과가 있는 약제로 병변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킨다고 하네요.

Visanne이 지속적으로 투여되면, 먼저 자궁 외부에 있는 자궁내막 조직의 탈락막 화가 일어나고 자궁내막증 병변이 위축됩니다.
그리고 Visanne이 저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 감소(?)) 및 고프로 게스톤(남성호르몬 증가(?))의 내분비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자궁내막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즉 생리 한 번에 몰아하는 거 매일매일 쌓인 아기를 위한 영양분을 탈락화시켜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부정출혈>>>>>

또 여성호르몬 감소와 남성호르몬 증가의 내분비 환경을 만들어준다-> 어쩐지 팔에 털이 좀 자라는 거 같습니다. ¯ᴥ¯

htsa


비잔정 복용
비잔정 효과

1일 1정 식사 여부 상관없이 복용, 가급적이면 매일 같은 시간대에 복용하시면 좋다고 하네요.
++약의 가격은 한통에 2만원 대 정도로 많이 부담되지 않는 선이었습니다.


+++다만 약을 타려면 처방전이 꼭 필요하니 산부인과에 가셔야 합니다.




  비잔 복용 시 주의사항  
  • 이상반응

1. 출혈 패턴의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비잔으로 90일 치료 시 무월경, 드문 출혈, 빈번한 출혈, 지속된 출혈, 정상 출혈(?) 및 기타와 같은 패턴이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복용 시 출혈량 및 빈도가 점차적으로 감소하게 되며

2. 이외에 가장 자주 보고되는 이상반응으로는 두통, 유방 불편감, 우울한 기분, 여드름이 있습니다. 전부 10% 이내이니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피임


Visanne은 배란을 억제하지만 피임약으로 연구되지 않았으므로 피임 목적으로 사용하실 순 없다고 합니다.
Visanne을 복용하시는 동안에는 비호르몬 피임법을 통해 피임하셔야 합니다.


  • 임신을 원할 경우

임신을 원하신다면 비잔 복용을 중지하시면 됩니다. 보통 2개월 내에 배란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고 의사분께서 말씀해주시더군요.
참고로 임신한 여성은 비잔을 복용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약을 2021년 5월 22일에 복용하기 시작해 현재 7월 19일 약 2달이 다 되어 가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두 달간의 후기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htsa

반응형

댓글